본문 바로가기

팟캐스트/전문세

#0 전문세를 듣게 된 이유

어쩌다가 종교를 갖게 되었는데, 교리 공부를 하다보니 

성서가 "역사와 연관"되어 있는 내용들이 꽤 많았고, 난 너무 역사에 무지했다.


아무래도, 예수님 시대 때는 로마가 유럽의 대부분을 점령하고 있을 때이니, 

유럽 역사나 공부할까 하는 생각에 세계사 책 한권을 후딱 읽었다. 


유시민의 '거꾸로 읽는 세계사'를 추천받아서 그걸 읽으려고 했다. 하지만

아무래도 유시민 아저씨 이야기는 내용은 좋을 수 있지만 특정 프래임에 갇힐 수도 있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먼저 '한권으로 읽는 세계사'를 읽었다. 


다 읽고나서(솔직히 좀 많이 지루했다), 역사를 재미있고 편하게 공부하고 싶었다. 예전에 '적콩무'가 재밌고 편했으니까, 자연스럽게 팟캐스트에 관심이 가게 되었다.


출퇴근시간 편하게 들을 수 있는 역사 관련 팟케스트를 검색하게 되었고, "모 대충 순위 높은 걸 듣자" 라는 생각으로 '전문세'를 선택했다.


그리고 지금 에피소드가 100개가 넘는 이 '전문세' 라는 팟캐스트를 전부 다 듣게 되었다.

'팟캐스트 > 전문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#180 ~ #192 중세 관련  (0) 2019.07.29
#2 여행에서 휴식을 얻다2  (0) 2017.12.06
#1 여행의 역사와 여행가  (0) 2017.12.06